안녕하세요.
반려견 천만시대를 넘어가는 지금 사랑스러운 동물들과 같이 사는 가정을 어느순간부터 너무나 자주 보게 됩니다.
그만큼 누군가에게는 진정으로 귀중한 식구이자 베프로 더불어 사는 걸 마주치는데요.
그치만 함께 지낸다고 항상 흐뭇하고 유쾌한 나날들만 존재하는건 아닌데요.
예시를 들면 많이 건강이 나빠지면 정말 기르는 분은 많이 걱정되고 실제로는 금액도 크게 들어가는데요.
게다가 심각한건 그런 일이 생기면 유기견시설을 찾는 경우도 많아 진다는 거예요.
유기견보호소에서는 유기된 아가들만 보살핀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텐데 대부분의 서울강아지보호소가 다 그런 건 아니지만 서울강아지파양 된 아이들을 받아들여주는 곳들도 있습니다.
그치만 파양을 받는다 해도 아이 상태를 보고나서 받기 때문에 보내려는 것도 어렵습니다.
또한 대다수 유기견보호소에서 새로운 입양처로 가지 않는다면 시일을 정해서 안락사를 하게 되는 안쓰러운 일까지 생기는데요.
반려동물과 함께 지낸다는 것은 요러한 일까지 걱정하게되면 정말로 어렵고 사명감이 있어야 한다는 걸 느껴야 됩니다.
그치만 정말로 피치못할 사정으로 보내야되는 상황도 발생할겁니다.
그렇지만 내 자식같았던 아이가 서울강아지보호소에 살다가 좋은 주인을 못 만나는 바람에 안락사를 겪어야 될거라고 생각하면 너무나도 속상할텐데요.
그래도 지금부터는 그런 우려할 상황은 없을겁니다.
이런 문제들을 해결한 유기동물보호소가 있는데요.
그건 아가펫보호소 라는 유기견시설 예요.
여긴 이미 안락사 제도가 없다는 유기동물보호소 라는 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시설인데요.
그리고 이 보호소는 고양이들도 보살펴주고 있는데요.
아마도 이 글을 보시고 안락사를 안하는 곳이 있다는 현실에 놀라실 것 같은데요.
저도 그런 이유로 처음부터 눈 여겨본 곳인데요! 보통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는 유기동물시설들은 개체수가 계속 늘어나서 할 수 없이 이런 일을 하는데요.
아가펫보호소는 그래서 선정한 유기동물 수 가 넘으면 들어갈수가 없어요.
이런 규칙 덕분에 안락사 를 안하는 유기견보호소라는 명칭을 갖고 센터를 경영할 수가 있답니다.
그리고 이 강아지, 고양이 유기동물시설은 아까 설명드린 보호소와 다른 사항이 있어요.
바로 건강이 안좋고 큰 수술을 받아야하는 아이들 역시 들어올수 있어요.
여기는 아가펫보호소 라는 곳인 연계동물병원을 거쳐서 병이 있는 강아지와 고양이들을 치료한다음 새로운 입양처를 찾아주는 유기동물센터입니다.
여긴 이런 사항들때문에 정말로 꽤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입양이나 파양을 하러 찾아오는 거라 알고있어요.
또 고양이 들은 널찍한 곳을 특별히 냐옹이들만 있을 수 있도록 곳으로 만들어놓고 안에 캣타워나 스크래쳐 같은 고양이가 좋아하는것들을 비치해두고 스트레스 가 없게 즐겁게 생활 가능하게 하고 있구요.
그리고 건강이 안좋은 아이들에게는 할수 있는 만큼 치료를 해주고 또다시 즐겁게 이제부터라도 살아가는 계기를 주려는 의도로 관리하고 있답니다.
그러한 생각들만 들어도 이미 가슴이 찡하고 감사하다는 기분도 들어요.
그밖에 타 유기동물보호시설과 차이점은 강아지,고양이들이 감옥같은 우리안에서 갇혀지내지 않아도 된다는겁니다.
널찍한 장소에서 맘껏 뛰어놀고 자유분방하게 놀면서 거기있는 아이들과 친구도 되고 기쁘게 또다른 견주분을 학수고대하고 있습니다.
그냥 사진이지만 마음껏 뛰어노는 아이들을 보니 저도 마음이 뭉클해집니다.
게다가 간혹 병이 있는 동물이나 병은 없지만 친구를 못사귀거나 공격하는 동물들은 행동교정을 한 다음에 다시 입양을 갑니다.
정말 반려동물의 행복을 위해서 정성을 다해 힘쓰고 있는 모습이 보이는것 같습니다.
그러한 것들을 보고 아주 다양한 견주분들이 감명받아 아이들 물건들을 보내 도움도 주고 아이들을 돌봐주러 찾아와주시기도 합니다.
저와 친구들도 언제 한번 가봐야겠다 작정 하고 있습니다.
저희들도 상당수 서울유기견보호소를 봤지만 이곳의 경우 저희가 느낀 점들과 다른 것이 상당해서 앞으로도 머릿속에 각인될수밖에 없을거 같습니다.
아마 지금 강아지를 키우고 계시는 견주분들 중 가족분들이 원한건 아닐테지만 만약 이런 일들이 일어날수도 있을거같아요 하고 짐작하시는 견주분들이 계시다면 꼭 이 포스팅을 발견해주셨으면 하고 기도합니다.
특히 인터넷에도 계속 나오는 동물 유기 상황은 제발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감정이 있고 생각을 할 수 있는 아이들이기 때문에 우리가 끝까지 생활하지 못한 경우가 닥쳐도 유기견보호소를 통해서 한번의 기회를 느낄 수 있게 해주세요.
또한 새 식구를 알아보는 분들 역시 연약하고 아기인 아이들도 괜찮지만 다른 기회와 가족이 절실한 매우 사랑스럽고 귀중한 유기동물들에게도 가족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시면 어떠할까요? 사회화나 다양한 교육이 되어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기분좋은 삶을 살 수 있으세요.
하지만 무조건 델고 갈 수 없다는 것도 참고하세요.
또다시 파양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게 새로운 입양처에 가기전에 견주분들의 환경을 조회하고 재입양을 하고 하고 있어요.
예를 들자면 일자리가 없는 상황이나 1인 가구인데 집을 오래 비우고 가족 단위로 살고 있다면 전체 가족분들의 찬성이 필요하거나 등의 많은 조건이 있어서 이러한 것들은 미리 검색해보고 방문하시는 게 올바른 방식입니다.
바로 물어보시면 한결 자세하게 입양에 대한것들을 물어볼 수 있을거예요.
반려동물 천만시대를 앞두고 상당수 사람들이 반려동물과 살면서 세상도 굉장한 성장이 보이고 날이 갈수록 상당한 눈길과 긍정적인 인식이 생기고 있답니다.
반면에 또다른 문제점들도 나타나고 있죠.
그러한 문제점들이 조금이라도 감소되고 해결되었으면 하는 기분으로 제가 알고 있는 좋은 유기동물센터를 설명드린겁니다.
아마 반려견을 델고 있던적이 있으시거나, 지금 같이 델고 있는 가족분들이면 다 이런 내용들에 이해하며 복잡미묘한 생각을 하고 계실거라 생각해요.
모든 동물들 종류 할 거 없이 다 따지지않고 행복하게 권한이 있는 아이들이잖아요? 끝으로 지금까지 그랬듯이 늘 강년하시고 기쁨이 가득한 반려생활 지내길 바라면서 설명을 마칠께요.
서울강아지파양 뿐만 아니라 서울고양이파양 고민이신 분들도 서울고양이보호소에 부담 없이 문의 주셔도 좋습니다.
아가펫스토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강아지보호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서울 강서구 강서 구로구 구로 금천구 금천 양천구 양천 영등포구 영등포 강남 강남구 서초구 서초 송파구 송파 관악구 관악 종로 종로구 서울중구 마포구 마포 용산구 용산 동작구 동작 도봉구 도봉 노원구 노원 강북구 강북 서대문구 서대문 동대문구 동대문 성북구 성북 은평구 은평 중랑구 중랑 성동구 성동 강동구 강동 광진구 광진 신도림 가리봉 고척 개봉 오류 마곡 목동 신정동 신길 압구정 청담 대치 역삼 도곡동 청담동 압구정동 대치동 양재 반포 잠실 신림 신사동 효자동 평창동 인사동 합정 상암 이태원 홍대 남영 노량진 사당 방학동 유기견보호소 강아지파양 강아지보호소 강아지위탁소 위탁보호소 고양이파양 고양이보호소 유기묘보호소